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사설] ‘명·문 내전’ 민주당, 뿔뿔이 외칠 “정권심판‘ 힘 받겠나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사설] ‘명·문 내전’ 민주당, 뿔뿔이 외칠 “정권심판‘ 힘 받겠나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12회 작성일 24-03-02 21:11

본문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이 28일 (더불어민주당의) 서울 중·성동갑 공천 배제 결정을 재고해달라고 기자회견을 했다. 본인 거취는 당 지도부의 답을 들은 뒤 표명하겠다고 했다. 민주당 공천관리위는 이날 친문재인계 중진 홍영표 의원도 컷오프했다. 고민정 최고위원은 이틀째 사퇴 뜻을 꺾지 않고, 비명계 설훈 의원은 탈당했다. 이재명 대표와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지난 4일 만나 주거니받거니 공언한 ‘명·문 정당’의 공천 내분이 일촉즉발의 중대 기로에 섰다.
임 전 실장 공천 문제는 민주당 공천 갈등의 폭과 수위를 가늠할 시금석으로 여겨졌다. 그가 갖고 있는 친문계와 ‘86 운동권’의 상징성 때문이다. 그러나 컷오프 사유는 억측만 난무할 뿐, 당이 공식 발표한 것이 없다.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이 던진 ‘윤석열 정부 탄생 책임론’에 기반한 것인가. 그렇다면 ‘검찰총장 윤석열’과 충돌하며 ‘정치인 윤석열’을 키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여전사’로 칭하며 전략공천 여론조사를 돌리는 건 모순이다. 그러다보니, 비명계에선 이 대표가 당권·대권 경쟁자의 싹을 잘라버리려고 컷오프했다는 정치적 해석까지 붙이고 있다.
그렇잖아도 민주당이 내건 ‘시스템 공천’은 공정성·신뢰 모두 흔들리고 있다. 정필모 선관위원장에 이어 이날 이재정 공천관리위원도 공천 결정 과정에 이의를 제기하며 사퇴했다. ‘하위 20%’ 다수가 비명계이고, 특정 업체가 공천 여론조사 물의를 일으킨 논란은 진상 규명이나 당 지도부 해명이 이뤄지지 않았다. 라임 돈 수수 의혹을 받는 기동민 의원은 컷오프되고, 비슷한 혐의로 기소된 이수진 의원은 경선 주자로 뛰고 있다. 민주당의 한 전략공관위원은 친명 성향 유튜브에 나와 내가 임종석 실장이면 저한테 전화하겠다. 잘 봐달라고. 한 세 번쯤 (전화) 하면 그때 받을게요라고 조롱했다가 파문이 일자 사퇴했다. 이러니 ‘이재명 사당’이란 말이 나오고, 공천·통합의 원칙이 뭔지 묻는 소리가 끊이지 않는 것이다.
이 대표는 이날 입당도 자유고 탈당도 자유라고 말했다. 경선에 질 거 같은 사람들이 탈당하는 것이고, 나갈 테면 나가라는 것이다. ‘명·문 정당’을 약속한 당 대표가 소통은 뒷전이고 갈등만 키울 때인지 묻게 된다. 이 공천 내홍에 누구 하나 책임지는 당 지도부가 없고, 후진에게 길 열어주는 불출마 중진이 없다. 권한이 큰 이 대표가 책임도 가장 크다.
윤석열 정부의 ‘독단·독주’ 국정이 되풀이되고, 물가·일자리는 서민을 옥죄고 있다. 그런데도 민주당은 자중지란만 할 뿐, 정권심판·민생위기 소리가 뒷전에 밀려 있다. 뿔뿔이 외칠 정권심판 구호도 힘이 붙을 리 없다. 민주당은 ‘총선 치르는지, 전당대회 중인지’ 모르겠다는 시민의 시선에 무겁게 답해야 한다. 떨어지는 당 지지율은 ‘민주당 심판’ 경고음일 수 있다. 이 대표는 공천의 공정성·투명성을 높이고, 결자해지 자세로 당 통합을 이끌어야 한다.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들은 세계 경제가 연착륙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예상보다 빠른 디스인플레이션(물가상승 둔화)을 리스크로 꼽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7일(현지시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28~29일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G20 재무장관 회의에 참석하는 각국 장관들은 지난 23일자로 작성된 성명서 초안에서 우리는 세계 경제의 연착륙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점에 주목한다고 밝혔다. 블룸버그통신은 성명서 초안을 입수해 이같이 전했다. 성명서는 G20 회의 폐막 때 발표될 예정이다.
초안은 세계 경제 전망에 대한 리스크는 이전보다 균형 잡혀 있다. 상방 리스크에는 예상보다 빠른 디스인플레이션이 포함된다고 지적했다.
초안은 28일 각국 재무장관들이 도착하기 전까지 집중적인 논의를 거쳐 문구가 수정될 예정이다.
초안은 최근 몇 년간 코로나 팬데믹과 높은 인플레이션, 급격한 금리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어온 세계 경제에 대해 비교적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초안은 적절한 통화 정책과 공급망 병목현상 완화, 원자재 가격 조정 덕분에 대부분 국가에서 인플레이션이 하락했다면서 하지만 인플레이션 역학이 바뀌어 자금 조달이 계속 긴축적인 상황으로 이어질 위험이 남아 있다고 경고했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은 이날 상파울루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미국의 연착륙 경로가 글로벌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면서 많은 국가에서 인플레이션이 하락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옐런 장관은 지금 금리를 인하하는 것이 적절할 수 있다는 말은 하지 않았다.
연착륙 전망에 대해 회의적인 시선도 있다.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의 데이비드 솔로몬 최고경영자(CEO)는 이날UBS 그룹 콘퍼런스에서 세계는 연착륙을 맞을 준비가 돼 있다면서 시장은 분명히 연착륙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고 있다면서도 내 견해는 그것보다는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약간 더 불확실하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물가가 높아지면서 사람들이 ‘한 달 벌어 한 달 쓰는’ 지출 패턴이 나타나고 있다면서 우리 경제가 잘 돌아가고 있지만 시장이 기대하는 것보다는 불확실성이 높다고 본다고 말했다.
롯데리아가 왕돈까스 패티가 들어간 압도적인 크기의 ‘왕돈까스버거’를 29일부터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롯데GRS는 지난해 12월 일부 매장에서 조사한 고객 반응과 의견을 반영해 경양식 돈까스 소스 맛의 ‘왕돈까스버거’와 매운 돈까스 소스 맛의 ‘매운왕돈까스버거’ 두 가지 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롯데GRS 제공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2,953
어제
7,540
최대
11,602
전체
1,681,067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