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4돌’ 삼성SDI…“초격차 기술력으로 위기 극복하겠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창립 54돌’ 삼성SDI…“초격차 기술력으로 위기 극복하겠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8회 작성일 24-07-05 10:38

본문

삼성SDI 최윤호 사장이 1일 기흥사업장에서 열린 54주년 창립기념식에서 고속 성장을 기대했던 전기자동차와 배터리 시장의 일시적 성장세 둔화 등으로 인해 새로운 위기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최 사장은 기념사에서 이같이 밝히고 (이럴 때일수록) 2030년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초격차 기술경쟁력 확보에 매진해 위기를 극복하고 도약의 기회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이와 관련해 최 사장은 전고체 배터리와 46파이(지름 46㎜) 원통형 배터리, 건식 극판 등 배터리 신기종·신기술의 적기 개발과 주력 제품인 프리미엄급 전기차용 배터리부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등 보급형 제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라인업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전자 재료 부문의 차세대 기술 선점과 신제품의 적기 시장 진입 추진도 당부했다.
최 사장은 시장이 위축될 때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 경쟁력 중 하나가 품질이라며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데이터 플랫폼을 품질 관리 절차에 적용하는 등 품질을 고도화해 고객 감동으로 시장을 선도하자고 주문했다.
그는 또 시장이 위축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가격경쟁력에 대한 요구도 강해지고 있다며 모든 임직원이 함께 아이디어를 발굴해 원가경쟁력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 사장은 ‘운외창천(雲外蒼天·어두운 구름 밖으로 나오면 맑은 하늘이 나타난다)’을 언급하며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변화와 혁신을 추진한다면 누구보다 빨리 찬란한 하늘을 맞이하고 ‘2030 글로벌 톱 티어 회사’라는 목표에도 빠르게 다가갈 수 있다고 했다.
국내 전 사업장에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이날 기념식에는 최윤호 사장과 주요 경영진을 비롯해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10년(2014~2023년) 동안 충남 지역 5월 평균 기온은 과거 10년(2004~2013년) 평균 보다 0.4도 높아졌다. 특히 5월 중순 평균 기온은 무려 1.4도나 상승했다.
이에 따라 벼 재배 농가는 이양 시기를 앞당기는 추세지만, 빠른 이양은 고온으로 인한 벼 붙임 현상을 일으키고 등숙기(벼꽃이 개화한 뒤 벼가 익는 시기)에 쌀 품질을 저하시킬 수 있다.
충남도가 지구온난화 등으로 인한 기후 변화 속에서도 품질 좋은 벼를 생산할 수 있는 영농법 개발에 착수했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기후 변화에 맞춰 지역별로 적합한 벼 품종을 적정 시기에 재배할 수 있는 영농법 연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도 농업기술원은 벼 영농법 개발을 위해 올해부터 도내 5개 지역을 선정해 벼 이앙 및 담수 직파를 3년간 진행하기로 했다. 올해는 지난 5월부터 3차례에 걸쳐 시기별 벼 이앙과 직파를 마친 상태다.
도 농업기술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벼의 안정적인 수확을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도모하고 가루쌀 및 타 작물과의 이모작 가능성도 연구해 농가의 식량자급률 향상에 나설 방침이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8월 중순 이후에 벼꽃이 피게 되면 품질이 좋은 쌀이 만들어지는데, 지구온난화 등의 이유로 평년보다 온도가 높아지다 보니 벼꽃이 피는 시기도 당겨져 품질이 좋지 않은 쌀이 생산되는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번 연구를 통해 기후 변화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영농법을 찾아 쌀 품질을 향상시키고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491
어제
361
최대
11,602
전체
1,732,452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