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팔로워 구매 “임기 단축, 사실상 탄핵과 동일”···야당발 개헌론에 선 긋는 여당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인스타 팔로워 구매 “임기 단축, 사실상 탄핵과 동일”···야당발 개헌론에 선 긋는 여당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40회 작성일 24-06-01 07:12

본문

인스타 팔로워 구매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에서 제기된 대통령 임기 단축 개헌론을 두고 국민의힘 내에서 반대 목소리가 계속되고 있다. 야권발 개헌론을 강경 비판하면서 보수 지지층을 결집하려는 의도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친윤석열계 중진 의원인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29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대통령 임기 단축은 사실상 탄핵과 동일한 효과를 노린 것이라며 반대 의사를 밝혔다. 그는 현재 야당발 개헌론은 오직 현직 대통령을 흔들어보겠다는 정략적 암수로 점철돼 있다고 했다.
그는 국민이 5년 단임제로 선출한 대통령이다. 여당이 총선에서 패배했다고 대통령 임기를 단축시키겠다는 것이 도대체 말이 되나라며 결국 총선이 있을 때마다 개헌하자는 꼴밖에 안된다고 했다.
그는 헌법재판소 판결에 의한 탄핵이 법적 탄핵이라면, 개헌을 인스타 팔로워 구매 통한 임기 단축은 정치적 탄핵이라며 탄핵을 위한 도구로 개헌을 악용하는 것이라고 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도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야당에서 특검법에 천착하고 대통령 임기 단축을 운운하면서 헌법 개정 이야기를 하는 의도는 분명하다며 국민이 선택한 윤석열 정부를 어떻게든 끌어내리고 대통령 임기라도 단축해 자신들의 사법 리스크를 면하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그는 정치적 쟁점을 부각하고 천착하는 것까지도 야당이 밀어붙이는 것이라면 인스타 팔로워 구매 여당은 양보해야 하나라며 그것이 민심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다고 했다.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도 이날 KBS 라디오에서 대통령 임기 단축 개헌론에 반대했다. 그는 임기 단축이란 건 민주당의 꼼수라며 인스타 팔로워 구매 대통령의 임기와 국회의 임기를 같이 해서 국회와 대토령이 서로 반대 측이 될 경우 굉장히 국정이 불안해진다고 했다.
그는 그보다 더 중요한 문제는 국민들이 걱정한다며 국민들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같은 사람이 10년씩 대통령 하는 것을 보고 싶겠나. 대통령이 잘못하면 나라가 8년째, 10년째 정말 이렇게 큰 위기에 빠지는 것이라고 했다.
나경원 당선인은 이날 TV조선 유튜브 채널 <강펀치>에 출연해 자신의 ‘개헌’ 발언 논란에 대해 개헌 논의를 하다 보면 (대통령) 4년제가 될지, 6년제가 될지, 이런 논의의 하나였지, 탄핵 대신 현 대통령의 임기 단축을 시도하는 야당의 의견에 동조한 것이 전혀 아니다라고 말했다. 나 당선인은 이어 개헌하면 그다음 대통령부터 적용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 당선인은 지난 27일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주최 포럼에서 권력구조 개편 개헌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대통령 임기 단축도 포함되느냐’는 질문에 열어놓고 논의해야 한다고 답했다. 나 당선인은 4년 중임제 등을 하면 차기 대통령부터 임기가 줄어드는 일반론을 이야기한 것이지 현 대통령의 임기 단축을 염두에 둔 발언은 아니라는 취지로 이후 설명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364
어제
8,559
최대
11,602
전체
1,730,50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