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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무해한 가습기 살균제” SK디스커버리 재판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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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26회 작성일 24-05-29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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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인체에 유해한 가습기살균제 제품을 안전하다고 광고한 SK디스커버리(옛 SK케미칼)와 홍지호 전 대표이사가 거짓·과장 광고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부장검사 손정현)는 28일 SK디스커버리와 홍 전 대표를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2002년 10월부터 2005년 10월까지 두 차례에 걸쳐 애경산업과 공모해 가습기살균 제품인 ‘홈크리닉 가습기메이트’가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하다는 취지의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이후 배포 시점부터 2022년 9월까지 가습기살균 제품이 무해하다는 허위 내용의 광고성 기사가 계속 보도되게 한 혐의를 받는다.
가습기메이트 제조사인 SK디스커버리는 영국 흡입 독성시험 전문기관으로부터 저독성을 인정받은 사실이 없는데도 해당 기관으로부터 저독성을 인정받은 것처럼 허위 정보·자료를 판매사인 애경산업에 제공한 것으로 조사됐다.
검찰은 2022년 10월 무렵 공정거래위원회의 고발을 토대로 SK디스커버리와 홍 전 대표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검찰은 이 사건은 제품의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음에도 홍보 효과를 부각할 목적으로 인터넷 기사 형식을 빌려 잘못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생명·신체를 위해에 노출시킨 중대한 사안이라고 밝혔다.
저 사람은 왜 공을 가져가? 골 넣으려고 하는 거야. 지금 몇 대 몇인데? 2 대 1로 지고 있어, 응원해줘! 빨간팀, 이겨라!
지난달 20일 프로축구 FC서울과 전북현대모터스가 치열한 수중전을 치른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백세경씨(40)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부부는 선수들을 가리키며 여섯 살 아들의 질문에 답했다. 엄마, 아빠가 경기에 집중한 사이 아이는 같이 온 사촌 형, 옆 테이블의 또래들과 좌석 뒤 유아 축구존에 들어가 공을 찼다. 아이끼리 놀자 어른 관중들은 경기에 더 몰입했고, 환호와 탄식이 이어졌다.
FC서울 홈구장에 마련된 ‘엄마아빠VIP존’ 9개 좌석은 이날 아홉 가족, 약 30명이 가득 채웠다. 스카이박스 일부를 아이를 동반한 가족 관중용으로 만든 공간이다. 전용 게이트로 입장해 소파 관람석에 앉아 편하게 경기를 볼 수 있다. 안전요원이 상주하고 수유실과 놀이실도 있어 아이를 돌보는 동시에 ‘직관’이 가능하다. 이에 좌석 예약은 매 경기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전쟁이다.
임영훈·이아라씨(32) 부부는 이날 2년 만에 함께 경기를 봤다. 두 사람의 오랜 취미였지만 결혼과 출산으로 엄두를 내지 못하다가 ‘VIP존’을 예약하며 100일된 아기와 축구장에 갈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자신을 얻었다. 제법 비가 많이 내린 날이었지만 외출하는 데 큰 망설임은 없었다고 했다.
저출생 극복에 다양한 처방이 시도되는 가운데 서울에서는 아이와 다니기 좋은 공간에 대한 구상이 늘어나고 있다. 영유아·아동과 같이 다중이용시설을 찾기 편해야 돌봄 부담을 덜 수 있다는 취지다.
28일 서울시에 따르면 경기장·공연장·공원 13곳에 생긴 ‘엄마아빠VIP존’은 2026년까지 54곳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고척스카이돔·세종문화회관·유아숲체험원뿐 아니라 방학동 도깨비시장에도 육아 편의를 시설을 꾸몄는데, 시장에 보육교사가 아이를 봐줘 보호자가 편하게 장을 볼 수 있다.
아이가 화장실에 가고 싶어할 때 부모 누구나 데리고 갈 수 있는 ‘가족화장실’도 많다. 6㎡ 이상의 넓은 면적에 영·유아용, 성인용 변기가 모두 있고 세면대·유아시트·기저귀 교환대도 준비돼 있다. 성별 구분 없이 가족 단위로 쓸 수 있게 설계한 것이다.
현재 시내 31개가 설치됐고, 2026년까지 101개를 만들 계획이다.
아이가 있는 가족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아동용 식기와 놀이·교육용품을 갖춘 ‘서울키즈 오케이존’도 확산 중이다. 서울시가 30만~40만원 정도 용품을 지원하는데, 아이를 환대하려는 시내 음식점과 식음료 매장들이 늘면서 지난해 9월 신청을 받기 시작한 후 589곳(3월 기준)이 지정됐다.
특히 7월 중으로 연간 2만원대로 가입할 수 있는 ‘웰컴키즈 안심보험’도 출시된다. 법적 배상 책임과 사고 치료비 등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보장받는 상품이다. 서울 시내 16만개 일반·휴게음식점이 가입할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영업장 내 안전 사고 우려로 ‘노키즈존’을 만드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판단해 보험을 기획했다며 이 같은 지원 방식 등으로 2026년까지 ‘서울키즈 오케이존’을 시내 1000곳 지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0~9세 영유아·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실내놀이터인 ‘서울형 키즈카페’도 2022년 1호점이 문을 연 이후 75개 점포로 늘어 누적 이용자가 18만명을 넘었다. 이용료가 1인당 5000원(돌봄 포함) 수준으로 저렴하고, 식음료를 판매하지 않아 공공성을 높인 키즈카페다. 아동 1인당 10㎡ 이상 면적이 확보돼 있고, 보육교사나 안전요원이 배치된다.
지금까지 서울시·자치구 공간에 주로 만들었던 키즈카페는 아파트·종교시설 등 민간 건축물에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해 2026년까지 시내 400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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