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농협 하나로마트, 올 첫 수확 ‘햇주대마늘’ 시판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포토뉴스] 농협 하나로마트, 올 첫 수확 ‘햇주대마늘’ 시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18회 작성일 24-05-15 11:38

본문

농식품 전문매장인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은 올해 처음 수확한 ‘햇주대마늘’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주대마늘은 줄기가 붙어 있는 마늘을 말한다.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 햇주대마늘이 진열돼 있다.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이 14일 ‘이태원 참사 특별법’이 국무회의를 통과한 것을 환영하며 정부에 독립적인 특별조사위원회(특조위)의 조속한 구성을 촉구했다.
10·29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시민대책회의는 이날 논평을 내고 이태원 참사가 발생한 지 563일만에야 진상조사 특별법이 공포됐다며 국회와 정부는 진상규명을 바라는 유가족들의 외침을 다시금 되새기고 조속히 독립적 진상조사기구 설립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태원 특별법은 이날 오전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법에는 참사 피해자의 권리와 독립적인 특조위 구성, 피해 구제 및 공동체 회복 지원에 관한 내용이 담겼다. 특조위의 활동기간은 조사 개시 후 1년으로 6개월 이내로 한 차례 추가 연장이 가능하다.
유가족들은 참사의 근본적·구조적 원인을 밝히기 위해서는 조사위원 추천과 구성, 특조위 설치와 운영과정이 원활히 진행돼야 한다고 했다. 이들은 정부가 과거 세월호 특조위 설립 과정에서 독립성을 훼손할 의도가 분명한 시행령안을 입법예고함으로써 시작부터 문제가 됐던 일을 똑똑히 기억한다며 이러한 전철을 또다시 밟아 진상조사 자체를 훼방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이들은 한덕수 국무총리가 국무회의에서 공동체의 아픔을 이겨내고 ‘보다 안전한 나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한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데 대해 그 전제는 이태원 참사의 근본적 원인을 밝히고 이를 통해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국가인권위원회에서는 이날 ‘재난 피해자 권리보장을 위한 정책포럼-4·16 세월호 참사에서 10·29 이태원 참사까지’ 행사가 열렸다.
이정민 유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은 포럼에서 많은 분의 축하를 받았지만, 법은 진상규명을 위한 하나의 수단일 뿐 더 힘든 길이 남아있을지도 모른다며 정부가 세월호 참사 때처럼 시행령 등으로 진실을 듣기 위한 시도를 방해하진 않을지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수진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변호사는 법이 규정하는 피해자는 유가족뿐 아니라 참사 당시 구조자와 주변 거주자 및 지역 상인을 아우른다며 공동체 전체의 회복을 위한 법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고 했다.
부처님 오신 날인 15일부터 목요일인 16일 새벽 사이 전국에 비가 내릴 것이라는 예보가 나왔다. 대기불안정으로 15~16일 전국에 돌풍이 불겠고, 중부지방과 경북 일부에는 우박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15일 오전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인다고 14일 예보했다. 어린이날 연휴와 지난 주말에 이어 오는 15일까지 휴일마다 전국에 비가 내리는 셈이 된다.
비는 오는 15일 오전 서울·인천·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부터 시작되겠다. 오후부터는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권에도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수도권과 충남권은 16일 밤 비가 대부분 그치겠다. 충북에는 16일 새벽까지, 강원도와 경북에는 16일 오전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15일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 전북과 전남권 북부, 경남권에도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15일 밤부터 16일 새벽 사이 기온이 낮아지면서 강원 산지에는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도 있겠다. 높은 산지(해발고도 1000m 이상)를 중심으로는 눈이 쌓이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 북부와 대전·세종·충남, 전북, 울산·부산·경남 동부 5~20㎜,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 충북, 대구·경북(경북 북동 산지, 경북 북부 동해안 제외), 울릉도·독도 10~40㎜, 서해 5도 5~10㎜ 등이다. 강원 산지·동해안과 경북 북동 산지,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20~60㎜의 비가 내리겠다. 동해안에는 80㎜ 이상, 강원 산지에는 100㎜ 이상의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다. 광주·전남 북부와 경남 서부의 예상 강수량은 5㎜ 안팎이다.
기상청은 15~16일 사이 시베리아 부근에서 대기 상층(고도 5㎞ 상공)의 찬 공기(영하 25도 이하)가 한반도 상공으로 이동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빠르게 남하한 찬 공기는 하층 대기의 회전력을 강화시키면서 한반도에 대기불안정으로 인한 천둥·번개와 우박, 돌풍 등의 기상현상을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15일 낮부터 16일 새벽 사이 중부지방과 경북을 중심으로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경기 동부 일부와 강원도, 충북, 경북 북부에는 싸락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15일 낮 기온은 비가 내리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전날인 14일보다 2~7도가량 낮아지겠다. 16일 아침 기온은 내일보다 2~5도가량 더 낮아지면서 중부 내륙을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중심으로 5도 이하, 그 밖의 대부분 지역에도 10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364
어제
8,559
최대
11,602
전체
1,730,50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