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의 포효 꼭 필요한 지금, 나성범이 깨어났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범’의 포효 꼭 필요한 지금, 나성범이 깨어났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행복한
댓글 0건 조회 15회 작성일 24-05-21 19:37

본문

나성범(35·KIA)은 지난 2일 광주 KT전에서 올시즌 처음으로 선발 출전했다. 개막 직전 햄스트링 부상을 입어 재활한 뒤 개막 한 달 만인 4월28일 복귀, 대타로 2경기에 나선 뒤 첫 선발 출전이었다. 지명타자로 뛰던 나성범은 10일 광주 SSG전에서는 처음으로 외야로도 나갔다.
타격 부진이 깊었다. 4일 광주 한화전 세 번째 타석에서 2루타를 친 이후로 12일 광주 SSG전까지 21타석 연속 안타가 없었다. 나성범의 부진은 낯설었다. KIA의 타격 흐름도 여러 차례 끊겼다. KIA는 9일 대구 삼성전부터 14일 광주 두산전까지 5경기에서 1승4패에 머물렀다.
나성범이 깨어났다. 14일 두산전 첫 타석에서 중월 홈런으로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기지개를 켠 나성범은 15일 두산전에서 홈런 포함 5타수 3안타 4타점 1득점으로 폭발했다. 0-1로 뒤지던 3회말 2점포로 이틀 연속 홈런을 때려 역전시켰고 4회말 2사 만루에서 좌전적시타로 2타점을 더했다. 이어진 2사 1·2루에서 4번타자 최형우가 우전적시타로 5-1을 만들면서 KIA는 승기를 잡았다.
나성범의 회복은 KIA 타선 완성의 마침표다. 부진했던 외인 소크라테스 브리토가 5월 들어 회복하고 있고 4월에 폭발했던 김도영의 장타는 최근 줄었지만 5월 들어서도 타율 0.325(40타수 13안타)로 타격감은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4월 한때 주춤했던 최형우도 5월에는 타율 0.474(38타수 18안타) 3홈런 11타점으로 완전히 일어섰다.
나성범이 복귀한 뒤 KIA는 2번 김도영으로 시작해 나성범-최형우-소크라테스로 이어지는 중심타선으로 라인업을 구성한다. 콘택트 능력이 좋은 김도영이 앞에서 기회를 만들고 뒤에서 해결하는 공식이다. 네 명이 전부 한 방이 있고 주자 있을 때 해결사가 된다. 누구 하나 거르기 어려운 타자들이 줄줄이 나서는 공포의 타선이다.
나성범이 타격 감각을 되찾으면서 KIA 타선은 사실상 완전체가 됐다. 현재 KIA는 이의리와 윌 크로우가 부상으로 빠졌다. 선발 두 자리를 비운 채 최소한 5월 말까지 경기해야 하는 터라 불펜 부하도 우려하고 있다. 최대한 뽑을 수 있는 점수는 뽑아내는 전략으로, 타격전으로 마운드에 힘을 더해줘야 할 때 나성범이 되살아났다. 15일 두산전 승리로 KIA는 2위 NC와 1.5경기 차를 유지했다. 선두 수성을 위한 싸움도 당분간 공포의 타선이 끌어줘야 한다.
현대차·기아가 전동화 부품 소재 확보를 위해 국내 대학과 힘을 모은다.
현대차·기아는 전기차 핵심 부품인 영구자석 기술 경쟁력 향상을 위해 연세대 신촌캠퍼스에 ‘현대자동차그룹 자성재료 공동연구실’을 설립했다고 21일 밝혔다.
공동연구실은 전동화를 위한 핵심 원료인 희토류를 대체하고, 재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다.
희토류는 전기차 모터에 들어가는 네오디뮴 영구자석의 핵심 소재이지만, 생산 단계에서 환경오염이 발생해 일부 국가에서는 희토류 수출입을 규제하고 있다.
이에 따라 희토류를 대체할 자성 소재 기술이나 사용한 부품을 회수·재활용할 수 있는 재순환 기술 확보가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는 중이다.
현대차·기아는 연세대를 비롯해 서울대, 성균관대, 부산대, 부경대, 충남대, 충북대 등 7개 대학, 산학협력 전문기관인 현대엔지비와 손잡고 총 3년간 공동연구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공동연구실은 희토류 소재를 대체할 비희토류 자성 소재 연구, 모터 단위에서 희토류를 회수해 재활용하는 희토류 리사이클 연구, 소재의 자성 측정을 고도화하는 자기 특성 평가 연구 등을 수행하게 된다.
현대차·기아 기초소재연구센터 연구원들도 함께한다.
현대차·기아 에너지소재연구실 손현수 실장은 현대차·기아가 자성 재료 분야에서 처음으로 설립하는 공동연구실이라며 전동화 핵심 부품인 자성 재료 기술 내재화를 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은행 ◇신임 △부총재보 권민수
■조달청 ◇4급 승진 △기획재정담당관실 김삼규 ◇4급 전보 △건설환경구매과장 안태석 △우수제품구매과장 김우환 △설계예산검토과장 김은라 △물품관리과장 김상헌 △조달품질원 조사분석과장 문호림 △서울지방조달청 정보기술용역과장 김명철 △인천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장 전현철 △〃 장비구매과장 황광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2,256
어제
2,640
최대
11,602
전체
1,737,560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